'엔씨소프트'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0.4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17.6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2.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45.2%, 33.2%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4일 연속 순매수, 5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엔씨소프트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엔씨소프트'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엔씨소프트'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위기에 돋보이는 안전자산 - 메리츠종금증권, BUY
03월 05일 메리츠종금증권의 김동희 애널리스트는 엔씨소프트에 대해 "코로나 장기화로 리니지IP의 수익창출 능력이 더욱 돋보이는 시기. ‘리니지2M’은 2월말 ‘100일 전야제’ 이벤트 공개하며 3월초 매출액과 트래픽이 급등한 것으로 추정된다. 1Q20 일평균 매출액은 40억원 안팎으로 견조하며 마케팅비는 20% QoQ 감소하며 이익 레버리지 극대화된다. 그 밖에도 2월 26일 ‘블레이드앤소울 프론티어월드’를 오픈하며 리마스터된 그래픽과 전투/시스템 공개. 기존 캐쉬카우와 신규게임의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82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