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VM "병포장 자동조제기, 캐나다 월마트 약국 신규 입점"
제이브이엠이 캐나다 약국시장 확대를 본격화한다.

제이브이엠은 최근 캐나다 월마트에 입점한 약국에 의약품 자동 병포장 조제기인 'JV-CA40'을 납품하는 계약을 협력사와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월마트는 현재 캐나다에만 400여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북미권 최대 규모의 소매 유통업체다. 각 점포에는 약국이 입점해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제이브이엠은 올 1분기에 월마트 내 10여개 약국에 1~3대씩 JV-CA40을 납품한다. 순차적으로 입점처를 확대하는 한편 주력 제품인 ATDPS(전자동 의약품 분류·포장 시스템)도 공급을 확대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제품은 제이브이엠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장비다. 환자별 처방에 따라 저장된 약을 자동으로 계수한 뒤 플라스틱 병에 담아준다. 복용 시기와 일자별로 각각 소분 포장하는 한국과는 달리 북미 등 지역에서는 플라스틱 병에 의약품을 담아주는 방식이 일반적으로 쓰이고 있다.

JV-CA40은 캐나다에서 쓰이는 모든 약국 소프트웨어 시스템과도 연동된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제이브이엠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 및 진취적 해외 진출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의약품 자동조제 분야 리딩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캐나다 월마트 입점을 시작으로 북미 및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