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10% 이상 상승,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0.4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4.3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6.0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거래비중은 개인투자자가 전체 거래량의 59.0%를 차지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같은 비중인 20.2%를 각각 차지했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11일 연속 순매수, 5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나스미디어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나스미디어' 10% 이상 상승,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나스미디어' 10% 이상 상승,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다시 찾아온 기회, 놓치지 않을 거에요 - DB금융투자, BUY(유지)
01월 20일 DB금융투자의 신은정 애널리스트는 나스미디어에 대해 "호실적의 주요인은 IPTV의 회복세다. 3Q19 높았던 MG 의 정상화 및 재협상으로 약 10억원대의 전분기대비 흑자전환이 기대된다. 본업도 여전히 강건하다. 온라인 DA는 V4, 달빛조각사 등 신규 게임 효과로 +15.9%yoy, 모바일플랫폼이 카카오게임즈 등 신규 광고주 유입으로 +69%yoy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4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