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8,480 +0.59%)는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오는 8일과 16일 오후 8시부터 '2020년 국내 주식, 중국 주식 전략 Live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에셋의 글로벌 망을 활용해 펀드를 직접 운용하는 펀드매니저가 강사로 초청된다. 투자전문가의 생동감 있는 현장 정보를 모바일과 PC로 들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 리서치센터장과 베트남 법인대표 등 현지 전문가들의 생생한 정보를 모바일로 편하게 들을 수 있다는 점 등에서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강사와의 소통도 가능하다.

앞서 5번의 세미나를 진행하는 동안 총 4700명이 넘는 고객이 신청했다. 매회 신청자수가 급증하는 관계로 선착순으로 제한해 진행하고 있다.

8일에 진행되는 국내주식 투자전략 세미나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김정수 리서치팀장이 강사로 나온다. '2020년 한국 주식시장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올해 세계 및 한국 경제 전망, 지난해 한국 주식시장 복기, 2020년 한국 주식시장 전망과 기대되는 업종 등에 대해 언급할 예정이다.

16일에 진행되는 중국 투자전략 세미나는 홍콩 현지를 연결해 미래에셋자산운용(홍콩) 리서치의 이상필 본부장이 강사로 나온다. 중국 이슈 현황 설명, 바뀌어가는 중국 산업구조와 투자 테마 점검, 중국 주식 투자전략을 주제로 진행한다.

세미나 신청은 미래에셋자산운용 세미나 신청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선착순 1000명에게 세미나 시작 15분 전 신청 시 입력한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로 접속 링크를 제공한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