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LEADER JMI
제이엠아이㈜(033050)
9월 리포트


* 월간 주가 및 거래량/수급동향(주가는 종가기준, 투자자별 순매수는 금액기준)
[IR뉴스] 제이엠아이 월간리포트
* 제이엠아이의 변화모습 3가지

- EMS사업의 중국 => 베트남으로 이전
; 당사는 과거 2003년 한국업체로는 최초로 중국 소주지역에 진출, EMS관련 분야의 노하우를 축적해 오고 있었으나 최근 관련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여 중국법인의 사업을 정리하고 베트남 박닌 및 하남지역에 현지법인을 설립, 새롭게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하반기 이후 현지법인 안정화를 토대로 점차 개선된 실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 미국법인 사업 다각화 준비
; 당사 미국법인은 2001년 진출해 현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 LG전자, Dell 등 유수의 기업들과의 거래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과 높은 수익을 달성해 오고 있다. 그러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최근에는 기존에 진행하던 매뉴얼, 라벨, KIT ASSEMBLY 사업 외에 자동차 내장재 부품 공급 사업으로의 영역 확대를 위해 투자하고 있고, 올해 하반기 이후 양산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 본사 사업영역 확대 추진
; 당사는 MS AR사업의 근간이 되는 미디어사업을 토대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으나 최근 관련사업 규모가 축소되면서 미디어 및 KIT ASSEMBLY사업 역시 축소국면에 들어서고 있다. 당사는 이를 타개하기 위해 최근 시장의 확대가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교재 관련 KIT생산을 병행하여 대응하고 있고, 또한 각종 생활용품 사업 등에도 진출하는 등 사업영역 확대를 통해 펀더멘털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