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2일 인터로조에 대해 실적 모멘텀(동력)이 강화되고 있어 주가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1300원을 유지했다.

안주원 연구원은 "3분기 인터로조는 국내와 일본시장이 이끄는 호실적을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9.2%, 82.5% 증가한 258억원과 66억원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국내 실적은 뚜렷하게 안정화되며 분기별로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고, 해외 시장에서 성장세도 나타나고 있다는 평가다.

3분기 국내 매출은 시장 안정화와 신제품 효과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9% 성장한 82억원의 거둔 것으로 추산했다. 일본 매출도 82% 늘어난 61억원으로 분석했다.

안 연구원은 "올해 국내 실적이 안정화되고 일본 및 중국을 중심으로 해외 매출 확대가 두드러지고 있다"며 "최근 국내 렌즈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진통을 겪었으나 정상화되면서 국내시장에 대한 우려가 해소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며 " 해외시장 역시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전략을 강화하면서 고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만큼 본격적인 주가 상승이 시작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