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 - 대박천국
한국경제TV의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월~목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남혜우·최세규)의 대박천국 2부 ‘주식탐구생활’이 추석 연휴 전 시청자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먼저 월요일에는 권태민 파트너와 함께하는 감성충만 카운슬링 ‘사선에서’로 문을 열었다. 친구 추천으로 주식을 시작한 6개월차 초보 주부의 이야기에서부터 바이오 주주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런 사연들을 통해 시청자들의 근심을 덜어주는 투자 상담은 물론, 추석 이후 시장의 전망까지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었다.

화요일에는 류태형 파트너와 함께하는 주식 토크쇼 ‘BACK 담화’가 진행됐다. 이날의 BACK 담화 주제는 ‘이렇게 투자하면 안 되는데’로, 투자자들이 무심코 하게 되는 매매 실수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눠보았다. 이와 함께 올바른 매매 방향까지 함께 제시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BACK 담화의 백미인 시청자 앙케이트를 통해 실시간 의견 공유까지 활발하게 나누었다.

다섯 명의 와우넷 파트너들과 함께하는 대박천국 2부 ‘주식탐구생활’은 시장에서 쌓인 숙제을 매일 다른 색깔로 풀어 나가는 프로그램으로 한국경제TV와 와우넷 사이트, 모바일 앱 와우밴드,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2019년 3분기 대회는 11일 종가 기준으로 권태민이 계좌수익률 91.0%로 1위, 서호수가 48.4%로 2위, 김우신이 32.1%로 3위를 유지하고 있다.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분기별 1억원의 투자금으로 모의계좌 운영을 시작, 중간 리셋없이 현재까지의 계좌 수익률로 파트너 순위를 집계한다. 또한 분기별 수익률 집계해 연간 수익률 베스트파트너를 선정한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한국프랜지, 써니전자, 안국약품, 푸른기술, 서암기계공업 순이다.

‘라이온 king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9시, 금요일 11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