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은 2019년 상반기 수시채용 신입 직원들에 대한 연수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신입사원들은 2019년 3월부터 9월까지 각 사업부별로 필요에 따라 수시로 채용한 인력들이다. 신입사원 입문 교육을 통한 기본소양 함양 및 신입사원간의 관계 형성을 통한 조직 분위기 쇄신을 목적으로 연수가 진행됐다.

신입사원 연수는 회사소개부터 시작하여 각 부서별 업무의 이해, 내부통제, 유관기관 견학, 대표이사 간담회 등 회사 생활에 필수적인 다양한 커리큘럼에 따라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직원으로서 빠른 적응과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짜였다.

신입사원인 박지인 사원은 "상반기에 걸쳐 입사한 여러 동기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뜻 깊었다"며 "회사 전반에 관한 이해 및 각 부서의 업무 내용을 파악함과 더불어 동기들끼리 가까워질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혜정 사원은 "교육뿐 아니라 동기들과 대화를 하며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회사의 인사제도 등 여러 정보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투자은행(IB) 부서에 배치 되면서 타 부서와의 업무를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많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고 했다.

오광배 이베스트투자증권 인사팀장은 "신입 직원들이 회사에 잘 정착하고 긍정에너지를 뿜어내면 조직 전체에 활기를 주게 된다"며 "빨리 조직을 이해하고 적응하여 기존 직원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신입직원 교육에 만전을 기했다'고 강조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