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월~목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남혜우·최세규)의 대박천국 2부 ‘주식탐구생활’은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8월 수익률 업그레이드에 도전했다.

먼저 매주 월요일 권태민 파트너와 함께하는 감성충만 카운슬링 ‘사선에서’는 퇴직금을 모두 날린 투자자와 가족 모르게 주식 투자에 손을 댔다가 위기에 빠진 투자자를 위한 감성 카운슬링이 진행됐다. 상처 입은 투자자 마음을 치유하는 한편 현실적인 포트폴리오 상담을 통한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화요일에는 류태형 파트너와 함께하는 든든한 주식 토크 ‘주식 BACK 담화’를 통해 시청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먼저 ‘든든 백담화’에서는 ‘내 가족이 전업 투자자를 선언한다면?’이란 주제를 놓고 솔직한 토크가 이어졌다. 주식 투자 공부법과 전업 투자자가 갖춰야 할 자세 등 류 파트너가 선배 입장에서 다양한 조언을 제시했고 시청자들도 유튜브 등을 통해 실시간 의견을 나눴다.

다섯 명의 와우넷 파트너와 함께 진행되는 대박천국 2부 ‘주식탐구생활’은 시장에서 쌓인 숙제들을 매일 다른 색깔로 풀어 나가는 프로그램이다. 한국경제TV와 와우넷 사이트,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와우밴드,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인 ‘실전투자 와우스탁킹’ 2019년 3분기 대회는 16일 종가 기준으로 24시클럽이 1위(수익률 12.3%), 김우신이 2위(7.4%), 권태민이 3위(6.6%)에 올랐다.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분기별 1억원의 투자금으로 모의계좌 운영을 시작해 현재까지의 계좌 수익률로 파트너 순위를 집계한다. 또한 연간 수익률 베스트 파트너도 선정한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경인양행, 크리스탈신소재, 모나미, 미스터블루, 다날 순이다.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9시, 금요일 11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 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