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 검증된 사모헤지펀드로 고수익 추구
NH투자증권은 국내 전문 사모 헤지펀드 운용사의 대표 펀드에 분산 투자해 시장 평균보다 높은 수익을 내는 것을 추구하는 ‘NH-아문디 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전문 매니저가 검증한 우수 사모 헤지펀드에 개인투자자들이 투자할 수 있도록 한 재간접 공모 펀드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다.

기존 사모 헤지펀드는 최소 가입금액이 1억~5억원 수준으로 소액 투자자가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2017년 사모투자 재간접펀드 제도 도입으로 개인투자자도 소액으로 사모 헤지펀드에 간접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이 펀드의 특징은 주식 롱쇼트, 비상장 주식투자, 펀더멘털(기초체력) 투자 등 국내 주식 관련 전략을 쓰는 펀드에 주로 투자해 시장보다 높은 수익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점이다. 로스컷(손절매) 관리, 시장 상황에 따른 탄력적 비중 조정 등 하락에 대한 위험방어도 철저히 하고 있다.

이용한 NH투자증권 상품전략본부장은 “성과가 우수한 헤지펀드에 집중 투자하면서 투자 대상 펀드의 분석 및 실사, 펀드매니저 인터뷰 등을 병행해 손실 위험을 낮추고 있다”며 “주기적인 모니터링으로 시장 상황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해 포트폴리오 비중을 조절하고 종목을 편출입한다”고 말했다.

문영식 NH투자증권 마케팅총괄 전무는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한 상품인 사모 헤지펀드에 소액으로 투자하기를 원하는 개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일반 클래스뿐만 아니라 연금저축 계좌를 통해서도 투자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NH투자증권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