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Q ‘어닝서프라이즈’ 급등! 2Q ‘어닝서프라이즈’ 종목은?

2사분기 마무리와 함께 각 기업들이 잠정 실적을 발표하는 어닝 시즌의 막이 올랐다.

기업의 실적이 시장의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는 경우를 어닝서프라이즈라고 한다. 이에 해당되는기업들은 투자자들의 기대 심리를 자극해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1사 분기의 경우 주요 어닝서프라이즈 종목들은 잠정실적이 발표된 후 한달 동안 20% 이상 상승했다. 따라서 2분기 잠정 실적 발표가 시작되는 지금부터 어닝서프라이즈 종목을 눈여겨봐야 한다.

[표] 1사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주요 종목
2분기 실적시즌 시작, 어닝서프라이즈 종목은…
◆ 공시발표 후 10초 내, 어닝서프라이즈 속보 받기

최근 실적 공시 발표 후, 10여초 만에 해당 기업의 실적을 분석해서 알려주는 서비스가 출시되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인공지능 투자비서 서비스인 'AI라씨로(www.rassiro.com)’는 실적 공시를 빠르게 전달할 뿐 아니라, 증권사 예측치 및 경쟁사들과의 비교, 실적 발표 후 투자지표의 변화 등을 분석하여 투자자들이 실적을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어닝서프라이즈’와 같은 키워드는 MY태그로 등록해 놓으면 실시간 알림을 받을 수도 있어실적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에게 필수적인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다.

[그림]AI라씨로 실적속보 예시
2분기 실적시즌 시작, 어닝서프라이즈 종목은…
‘어닝서프라이즈’ 알림 받는 방법 자세히보기▶

[AI라씨로 관심종목]
아난티, 국일제지, 유한양행, 에이치엘비, 동진세미켐, 후성, 현대바이오, 모나미, 필룩스, 아시아나항공


주식승부사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