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27일 카카오에 대해 올해 3분기 매출 성장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17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톡의 4400만 월간 이용자 수(MAU)와 트래픽을 활용한 광고 매출이 3분기부터 발생해 카카오 수익성 개선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핀테크 영역에서의 영향력 확대가 예상되고 카카오 전체적인 기업가치 상승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카카오의 올해 2분기 실적은 매출액 7290억원, 영업이익 32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2분기 광고 성수기를 맞아 톡비트, 포털비즈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 매출도 프린세스커넥트, 패스오브액자일의 성과로 전분기 대비 5.4% 상승한 991억원으로 예상된다.

현재 카카오는 카카오뱅크와 바로증권 인수 관련 대주주 적격심사를 진행 중이다. 법제처는 카카오뱅크의 대주주 적격 심사에서 김범수 의장을 제외하는 유권해석을 내렸고 금융위원회는 증권업 신규 진입 요건을 완화했다.

안 연구원은 "카카오가 대주주 적격 심사를 통과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판단한다"며 "이에 따라 핀테크 영역에서 카카오의 영향력도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