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월~목,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 남혜우 최세규)의 대박천국 2부 ‘종목정상회담’에서는 우량주 발굴단(와우넷 파트너스)이 의제토크와 우량주 발굴을 통해 6월 수익률 업그레이드에 도전했다.

시장 이슈를 살펴보는 의제토크에서는 국내 주식시장의 향방과 주목해야 할 업종을 살펴봤다. 방탄수익단팀은 지난 한 주 우리 증시의 이슈와 전망, 대응 전략을 분석했다. 등대팀은 글로벌 증시 기대를 높인 6월 미국 중앙은행(Fed) 공개시장위원회(FOMC)를, 불기둥팀은 첩첩산중인 바이오주를 집중 조명했다. 브라보팀은 한 주를 마무리하며 미·중 무역협상 재개에 따른 시장 전망과 관련 종목의 향방을 살펴봤다.

이와 함께 제시한 주식 국가대표들의 끝장 종목도 뜨거운 모습을 보여주며 수익률 업그레이드에 힘을 보탰다. 방탄수익단팀은 한옥석 대표가 제시한 유티아이가 금요일 종가 기준으로 5.69%나 상승하며 저력을 확인했다. 등대팀의 발굴 종목도 순조로운 모습을 보였다. 박찬홍 대표의 넷마블이 신작 기대에 힘입어 상승세로 한 주를 마무리했다. 불기둥팀과 브라보팀 역시 다음주를 기대하게 하는 알찬 종목들을 제시했다.

심도 깊은 의제 토크와 끝장 종목의 발굴이 이어질 종목정상회담은 재치 있는 MC 최기훈과 열두 명의 국가대표 우량주 발굴단이 함께한다. 한국경제TV와 와우넷 사이트,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와우넷’과 유튜브 와우넷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 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2019년 2분기 대회에서 권태민이 21일 종가 기준 계좌수익률 150%로 단독 선두를 지키고 있다. 서호수가 70.6%로 2위, 한동훈이 49%로 3위를 이어가고 있다.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분기별 1억원의 투자금으로 모의계좌 운영을 시작해 중간 리셋 없이 현재까지의 계좌 수익률로 파트너 순위를 집계한다. 연간 수익률 베스트파트너도 선정한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엘비세미콘, 줌인터넷, 미래산업, 동성제약, SG세계물산 순이다.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9시, 금요일 11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날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 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