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 이승훈 /사진=한경DB
비아이, 이승훈 /사진=한경DB
그룹 아이콘 비아이가 마약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이번에는 위너 이승훈의 이름이 거론됐다.

14일 디스패치는 2016년 6월 1일 한서희의 증언을 빌려 그가 이승훈의 연락을 받고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양현석 대표와 만났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당시 이승훈은 카카오톡 비밀 대화를 통해 한서희에게 새로운 전화번호를 전달하며 연락을 달라고 했다. 이어 이승훈은 비아이가 간이 키트를 이용한 YG 자체 마약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아이가 너와 같이 피웠다고 말했다"면서 한서희에게 만남을 제안했다.

이에 한서희는 합정동 YG 사옥 근처로 갔다. 그러나 약속 장소에 나온 사람은 이승훈이 아닌 YG의 관계자 K씨였다고. K씨는 이승훈 대신 나왔다면서 "비아이 관련 일은 '비밀'이다. 무슨 일이 생기면 꼭 연락을 하라"고 당부했다.

한서희는 2016년 8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위반혐의로 서울 자택에서 긴급 체포됐다. 8월 22일 경찰 조사가 끝난 뒤 한서희는 K씨에게 연락을 했고, 다음날인 23일 양현석과 만났다. 이 과정에서 한서희는 비아이의 대마 흡연과 LSD 구매를 자백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양현석에 의해 진술 번복을 강요당했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한서희, 양현석 /사진=한서희 인스타그램, 한경DB
한서희, 양현석 /사진=한서희 인스타그램, 한경DB
당일 만남과 관련해 양현석은 디스패치에 "한 달에 2번씩 키트 검사를 하는데 한빈이는 한 번도 나온 적이 없다. 만약 한빈이가 들어가서 양성 반응이 안 나오면 넌 무고죄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면서 한서희가 겁을 먹고 스스로 진술을 번복한 것이라 했다.

반면 한서희는 "양현석이 핸드폰을 빼앗아 전원을 껐다"며 "자신은 '조서를 다 볼 수 있는 사람'이라면서 진술을 뒤집으라고 했다. 무서웠다.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디스패치는 이후 한서희가 진술을 번복했고, 한서희의 옆에는 YG가 선임한 변호사가 앉아 있었다고 전했다. 당시 한서희는 마약류 환각제 LSD와 관련해 "김한빈이 요청한 건 맞지만 실제로 구해주진 않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보도에 대해 현재까지 YG는 별다른 입장을 내지 않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