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과 편안함을 모두 갖춘 르노의 새로운 승합차 모델 마스터 버스.  르노 제공
안전성과 편안함을 모두 갖춘 르노의 새로운 승합차 모델 마스터 버스. 르노 제공
레저는 물론 가족여행에 적합한 마스터 버스가 나왔다. 르노가 대한민국 승합차 시장에 혁신의 바람을 몰고 올 주인공 유러피언 프리미엄 ‘마스터 버스(master bus)’를 출시했다. 지난 3월 2019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한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 모델 외에 고정형 좌석을 갖춘 13인승 모델도 함께 출시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혔으며, 지난해 10월 국내 출시로 폭발적인 시장 호응을 얻은 마스터 밴의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을 공통 적용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전동스텝을 장착해 승하차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전동스텝을 장착해 승하차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전 좌석이 접이식 좌석이 아닌 넓고 편안한 고정식 좌석인 데다 3점식 안전벨트를 제공해 모든 승객에게 한층 수준 높은 편안함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3점식 안전벨트는 충돌 또는 사고 시 충격에서 2점식보다 승객을 더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차체 전면부가 세미 보닛 타입 구조여서 사고 시 충격을 흡수하는 공간(Crumple Zone)으로 작용해 안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대형 플러시 글라스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은 물론 통풍 및 환기성을 높였으며, 15인승 모델에 장착한 전동스텝으로 승하차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탑승객을 위한 배려는 높은 차체 높이에서도 느껴진다. 13인승이 2500㎜, 15인승은 2495㎜에 달해 머리를 숙일 필요가 없다.

르노의 상용차 기술과 노하우과 집약된 마스터 버스.
르노의 상용차 기술과 노하우과 집약된 마스터 버스.
구동 방식은 기존 상용차에 많이 쓰이던 후륜구동 방식과 달리 엔진에서 앞바퀴로 동력을 바로 전달하는 전륜 구동 방식을 채택해 사계절 어떤 길에서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오토 스톱&스타트 △트레일러 흔들림 조절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HAS) △후방 경보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조수석 사각지대 미러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표면이 고르지 못한 노면에서 엔진 토크와 제동력을 자동으로 조절, 앞바퀴의 구동력을 최대화해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기능)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기능까지 기본 탑재돼 있다.

르노는 마스터 버스에 업계 최고 수준의 보증기간과 사후 서비스로 차량 운용 시 실용적 가치를 더했다. 엔진과 동력부품은 물론이고, 차체 및 일반 부품까지 모두 3년, 10만㎞를 보증한다.

르노 마스터 버스의 차량 판매와 서비스는 상용차만을 위한 전문교육을 받은 판매 지점과 AS센터를 통해서 이뤄지기 때문에 한층 정확하고 전문적인 상담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전성과 편안함을 모두 갖춘 르노 마스터 버스는 학원버스, 비즈니스 출장, 레저 및 여행 등 다양한 목적에 맞게 구현할 수 있어 승객이 여유롭게 차량 탑승을 하고 이동할 수 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르노그룹의 120년 상용·승합차 역사와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모델이다. 르노 마스터는 월드 베스트 상용차로서 38년간 세계 43개국에 팔리며 가치를 증명했다. 르노 마스터 버스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지점이나 고객센터(080-300-300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