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은 8일 대구은행과 협업해 대구은행 전용 '펀드 솔루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7년 삼성자산운용이 개발한 펀드 솔루션은 삼성자산운용 펀드 뿐 아니라 다른 회사 상품까지, 펀드에 관한 통합 정보를 판매사별 요구에 맞게 구성해주는 판매직원 전용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대구은행 직원들은 투자자들에게 개별 펀드상품 정보, 추천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과 성과 보고서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로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각종 투자 콘텐츠를 고객과 공유할 수 있다.

대구은행 전용 펀드 솔루션은 크게 펀드 상품 전용과 상장지수펀드(ETF) 전용으로 구분된다. 담당직원은 필요한 정보에 따라 펀드와 ETF를 선택해 활용하면 된다. 펀드 솔루션은 펀드와 ETF 관련 상품 정보 뿐 아니라 리서치, 자산시장 전망, 펀드 뉴스, 경제 트렌드 등 영업에 참고할만한 각종 자료와 데이터도 제공한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펀드솔루션은 판매 채널별 요구에 맞춰 대고객 서비스를 한층 높일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업계 상품 정보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확인하는 등 판매사 직원들의 평가가 좋아서 대구은행 뿐만 아니라 더 많은 판매사에 이번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