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김병철 신한금융투자 사장(왼쪽)이 플랜yes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에 가입하고 있다.
2일 김병철 신한금융투자 사장(왼쪽)이 플랜yes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에 가입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주식을 소수점 단위로 쪼개서 살 수 있는 ‘플랜yes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를 2일 시작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개인투자자들은 미국 증시에 상장된 36개의 상장지수펀드(ETF)와 아마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 등 25개 종목에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 소수점 적립을 신청하면 0.01주 단위(종목당 5만원 이상)로 매수할 수 있다. 수수료는 0.1%다.

원화를 입금하면 자동으로 환전해 해외주식을 매수한 뒤 미리 지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매도까지 해준다. 김기정 신한금융투자 영업추진그룹 부사장은 “플랜yes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 등을 통해 개인투자자가 편리하게 해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늘어나는 해외주식 투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월간 해외주식’, ‘글로벌 데일리’ 등 해외 시장 및 기업 분석 자료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 들어 해외 기업 110곳을 분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다음달 28일까지 플랜yes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에 10만원(미성년 고객은 5만원) 이상 넣으면 1만원짜리 해외주식 교환권을 증정한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