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사진=한경DB
로이킴/사진=한경DB
음란물 유포 혐의를 받고 있는 로이킴이 자진 출두해 조사를 받고 있다는 소식에 경찰이 "아니다"는 입장을 전했다.

9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현재 로이킴을) 조사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로이킴 소속사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역시 "아직 경찰 출석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전했다.

로이킴은 정준영 등이 속한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 음란물을 올려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 혐의로 입건됐다. 정준영처럼 불법 촬영 동영상을 직접 찍었는지는 확인된 바 없지만, 음란물을 유포한 혐의다.

미국 워싱턴 DC 조지타운대학교에 재학 중인 로이킴은 이날 오전 4시 30분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극비리에 기습적으로 입국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또 한 번 논란이 됐다. 로이킴은 변호사를 선임해 경찰 조사 등에 대응할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킴 정준영/사진=한경DB
로이킴 정준영/사진=한경DB
앞서 정준영은 상대 여성들의 동의를 얻지 않은 채 불법적으로 성관계 동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지인들이 있는 단체 채팅방에 공유한 혐의로 구속됐다. 정준영과 함께 불법 촬영물을 공유한 카카오톡 대화방은 모두 23개, 참여자는 16명으로 알려졌다. 이 중 7명이 입건됐다.

빅뱅 출신 승리, FT아일랜드 출신 최종훈도 정준영과 함께 불법 촬영물을 공유한 혐의를 받고 경찰조사를 받고,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됐다. 로이킴, 정준영과 함께 Mnet '슈퍼스타K' 시즌4에 출연했던 에디킴 역시 음란물 유포 혐의로 조사를 받고 공연에서 퇴출되는 등 사실상 활동 중단 상태다.

한편 로이킴과 정준영은 2012년 '슈퍼스타K' 시즌4에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맺었다. '슈퍼스타K' 시즌4 예선에서 '먼지가 되어'를 함께 불렀고, 데뷔 후에도 한동안 같은 숙소에 살면서 돈독한 관계를 이어왔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