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가 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등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 =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가 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등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전국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제·금융 교육 특강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JA Korea와 함께 올해 하반기 전국 12개의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경제·금융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화투자증권 임직원들은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경제교육 및 취업멘토를 수행하는 등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다.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도 전날 서울시 중랑구에 있는 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특강을 실시했다.

앞으로도 한화투자증권은 프로그램을 및 수혜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한화투자증권이 지난 7월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인 JA Korea와 협약한 임직원 재능기부 사회공헌 '투게더 플러스(Together Plus)' 활동의 일환이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장 상무는 "투게더 플러스는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의 소중한 꿈을 응원하고,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자 올해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내년부터 취업교육 및 지원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