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과 로홍기욤 생고뱅 하이퍼포먼스솔루션 부문 대표
왼쪽부터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과 로홍기욤 생고뱅 하이퍼포먼스솔루션 부문 대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프랑스 소재 글로벌 회사인 생고뱅과 바이오의약품 관련 일회성 원부자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바이오의약품 생산 및 개발에 사용되는 일회성 플라스틱 부품 등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생고뱅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튜빙 필터 호스 등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를 최대 160여종까지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소량 생산하는 제품들은 일회성 원부자재를 사용해 생산한다. 그동안 원부자재를 해외 공장에서 공급받다보니 수입 및 통관에 시간이 오래 소요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공급이 가능해져 조달 기간을 기존 4개월에서 1개월로 단축하게 됐다.

생고뱅은 매출 408억유로, 임직원 17만9000명의 프랑스의 대표 기업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올 4월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생고뱅은 지난 9월 인천경제청과 송도에 제품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토지매매 계약을 체결했으며, 2020년 공장 완공을 목표하고 있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위탁개발생산(CDMO) 고객사에게 보다 빠르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