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3일 전기전자 업체들에 대해 대체로 배당금을 상향할 것이라며 배당수익률은 LS산전-LS-서울반도체 순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지산 연구원은 "전기전자 업체들은 올해 역대 최고 실적을 예고하고 있고,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하고자 하는 의지가 엿보여 대체로 배당금을 상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배터리,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멀티 카메라 모듈 등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투자 수요도 여전하다"고 평가했다.

전기전자 업종 10개사의 올해 영업이익은 57% 증가한 6조4000억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그는 "올해는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등을 감안해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하기 위해 배당을 늘리려는 조짐이 감지되고 있고, LG 그룹 계열사들의 성향 변화가 주목된다"며 "최근 주가 조정을 거치면서 배당수익률은 지난해보다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룹별로는 LS가 적극적인 배당정책을 유지할 것으로 점쳐진다. 김 연구원은 "LG전자 삼성전기 LG이노텍 서울반도체 LS산전이 주당배당금을 상향할 가능성이 높고, 삼성SDI LS는 지난해 수준에서 동결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대규모 공동개발사업(RSP) 비용 부담으로 3년째 무배당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현재 주가에서 배당수익률은 LS산전(2.5%), LS(2.4%), 서울반도체(0.9%), 삼성전기(0.8%), LG전자(0.8%), 삼성SDI(0.5%), LG이노텍(0.3%) 등의 순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