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융프라우 '자유이용권' 끊어볼까
융프라우 철도 한국총판인 동신항운은 ‘겨울 융프라우 VIP 패스’를 판매한다. 스위스 여행의 필수 방문지로 자리잡은 융프라우요흐 여행객을 위해 출시된 자유이용권 개념의 상품이다. 겨울 융프라우 VIP 패스는 융프라우 지역에 하루 이상 머물면서, 2개 이상 지역으로 이동할 때 유용하다. 원한다면 융프라우 지역 어디로든 자유롭게 이동해 각기 다른 느낌의 마을과 정취를 만날 수 있다.

VIP 패스 소지자는 유효 기간 동안 융프라우철도 전 노선 6개와 제휴 노선(멘리헨) 1개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기간은 1일부터 6일까지 고를 수 있고 ‘유럽의 정상’ 융프라우요흐 왕복 탑승권도 포함된다. 특히 VIP 패스 구매 시 ‘그린델발트-벵엔 스포츠 패스’를 무료로 준다. 스포츠 패스는 현지에서 스키나 보드를 즐기려는 여행객을 위한 상품으로, 유효 기간 내 그린델발트-벵엔 지역의 리프트, 곤돌라 등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VIP 패스 소지자는 스키나 보드 등 스포츠 장비 대여 시 최대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융프라우요흐에서 컵라면과 교환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하며, 휘르스트 지역 액티비티(플라이어, 글라이더) 무료, 그린델발트 지역 버스 무료, 인터라켄 쇼핑 시 할인, 레스토랑 할인 등이 적용된다. ‘겨울 융프라우 VIP 패스’는 융프라우 철도 한국총판에서 살 수 있다. 패스 이용 가능 기간은 11월24일~내년 4월12일이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