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분간 매도는 ‘가격 불문’ ‘이유 불문’ 무조건 반등시 매도
다시 대폭락 겪지 말 것!


어찌 한국 시장이 이 모양이 된걸까요? 증시는 경기의 선행 지표인건 잘 아실겁니다.
미국과 일본은 그마나 수년간 호황을 달리고 있었는데, 한국은 그런거 없이 올한해 내내 하락만 하네요.

지금은 종목에 대해 논하는건 별 의미가 없을듯 합니다.
주식당 전문가님의 [하락장에서의 매도 전략]을 전해드립니다.

• ”지수 폭락을 기회로 만들어라” 단기 +20% 이상 수익 가능한 방법 알려드림

★ 하락장 매도전략 : “저점에서 이틀 이상 상승시에는 무조건 매도해라!

미국장 폭락 영향으로 양시장 크게 폭락 시작~
금일은 개인 순매도 부문이 아주 중요하겠습니다.
장 출발 개인들 거래소 800억이상 코스닥 600억이상 매도세가 나오고 있어 개인 순매도 규모가 늘어나면 기술적 반등이라도 기대할수 있으니 개인들이 다시 사들어가는 모습이 나오면 아마 다시 투매가 진행될 겁니다.

만약 기술적 반등이 나온다고해도 지금 시장은 하락장에서 제한적인 반등일뿐 큰 상승을 위한 반등이 아니므로 가격 불문하고 최대한 현금화 전략을 추구해야 할 것입니다

일단, 시총1위인 셀트리온헬스케어가 개장 출발 -5.9% 출발후에 낙폭을 좀 축소는 하고 있네요 셀트리온헬스케어의 하락이 일단 저지되야 기술적 반등이라도 나올 수 있습니다.

당분간 매도는 가격 불문 이유 불문 전략으로 상승이 어떤 종목이든 이틀 (저점에서 2일이상)이상 상승시는 무조건 조건 걸지 말고 매도로 대응하지 않으면 전부다 다시 크게 폭락하는 흐름이 거의 90%는 진행될것입니다.

매도에 목표가 매도에 가격 매도에 이유를 달고 대응하는건 아주 어리석은 짓이라 보셔야합니다
일단 개인들 순매도 규모는 더 늘어나는 추세라 기술적 반등 이틀내외 정도는 잘하면 기대할수 있을듯 ~ 아직 개장 초반이기 때문에 매도 규모를 더 지켜봐야할 것입니다.

용기있는 자가 반등을 먹겠네요 오늘 내일 폭락은 단타로 매입 구간인듯 싶네요~다만, 하락폭이 큰 종목중 이 번주 저점을 유지하려는 움직임이 나오는것들이 반등이 그나마 좀 셀듯합니다.

그냥 낙폭과대에 따른 기술적 반등을 노릴만한 구간에는 진입 중입니다. 지수 예측해봐야 맞지도 않을뿐더러 빠져도 기술적 반등이라는건 아무 명분 없이 들어옵니다 다만 그 기술적이라는건 한계치가 있죠 ~

《하락장 매도전략》(저점에서) 이틀 이상 상승시는 무조건 매도해야!


주식당 시황 전문가는 최근 연이은 하락세로 인한 시장 불안감에 대해 몇가지 의견을 제시했다. 투자를 계속 하고자 한다면 아래 내용을 꼭 명심해야 할 것이다.

[ 주식당 시황 전문가가 말하는 바닥의 징후 3가지 ]

1. 최악의 공포 분위기에서 5일선과 간격이 먼 위치에서 저점이 형성될 때,
항상 바닥은 최악의 분위기에서 나타납니다.
이는 최다수가 공포로 불안할때 저점이 나타나는 머니게임의 속성 때문입니다.
아울러 증시의 악재 선반영 특성 때문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최악의 분위기만으로는 안되고 최악의 분위기 + 5일선과 이격(간격)이 큰 위치에서 저점이 나타나야 한다는 점입니다

2, 기술적 다이버전스가 발생될 때

3, 5일선의 쌍바닥이 만들어질 때
정확하게는 지수나 주가상 쌍바닥이 아니라 5일선의 쌍바닥이 되어야만 바닥일 가능성을 염두합니다. 이것을 챠트상으로 뭔지 사례로 알려드려 보죠

★ ”힘들다고 주식투자 놓을 것인가?!” 주식당 무료리딩방에서 해법 찾기


[ +4% 공략주 무료 공개 이벤트 ]
. 운영방식 : 공개추천주 +4% 이상 자율차익실현 (손절 -4% 자동 매도 권장)
. 비중 : 최대 10% (5~10%)
. 추천주 제공 시기 : 주당 1~2회 (시장 상황에 따라 늘어날수 있음)
→ “4% 공략주 무료이벤트 지금 참여!”


실시간 가치정보 무료서비스 「로얄스톡」
로얄스톡에서는 매일 장 시작 전부터 텔레그램 메신저를 통해 주식투자에 꼭 필요한 핵심 고급정보만 모아 속보 형태로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들이 투자전략을 세우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상한가 임박종목이 있다! 정보가 빨라야 잡는다! '로얄스톡' 텔레그램 신청!


[ 로얄서먼즈 HOT 종목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잉글우드랩, 알티캐스트, 아이크래프트, 인디에프, 한국전력, 넥슨지티, 한국가스공사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