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간선거 이후 북미회담이 관건
경협주를 이제 가치주로 봐야 하는 이유!

★ ”남북 경협 섹터 전문가가 추천하는 “제대로 갈 종목 확인해라!”


문재인 대통령의 유럽 순방이 빈손 귀국이라는 악재로 남북 경협 문제가 그리 쉽사리 성사되긴 쉽지 않아 보입니다. 또한 북미 정상회담이 11월 미국 중간선거 이후로 옮겨져 경협주의 모멘텀을 찾기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UN 안보리 대북 제재를 피해 남북 경협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수 있을지도 단기간 성사는 어려울 것이라 보는 의견도 있습니다.

다만, 남북경협주의 경우 실질적인 경제 협력 성사 여부와 상관없이 기대감에 의해 단기 모멘텀을 형성하고 주가가 상승시키는 경우가 많아, 이미 지난 6월 북미 1차 정상회담의 고점을 형성한 이후 약 4개월에 걸쳐 악성 매물이 소화되는 과정에 있다고 보여집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북한의 경우 현재 협상의 끈을 완전히 끊어버리는 것은 쉽지 않을것입니다.

북미간 줄다리기가 다소 장기화 되더라도 그 과정속에 경협주의 주가 상승을 견인할 모멘텀은 몇차례 형성될 수 있다고 보이는 만큼, 지나치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현정부 1순위 철도건설 사업을 주목하라!

야손 전문가는 현 시장에서 확실한 모멘텀을 만들수 있는 종목군은 남북경협주라고 보고, 특히 철도건설과 관련 사업은 현정부가 제1순위로 추진하는만큼, 지속적인 관찰과 현 시점에서는 저가 매수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강조 하고 있습니다.

경협주에 물려있거나, 신규로 매집하고 싶어하는 남북 경협주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경협주에 대해 오랜시간 관찰하고 분석해온 야손 전문가님의 리딩방을 통해 의견을 들어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To.경협주 관심 투자자》물려계십니까? 신규매집 원하십니까?


야손 전문가님은 최근 변동성이 큰 주식시장에서 손실이 큰 개인투자자분들에게 스스로의 계좌를 지키고 잃지 않기 위한 매매원칙을 지켜기 위해서는 욕심을 다스릴줄 알아야 한다고 지속적으로 주문하는데요.
이미 많은 보유종목들의 손실로 인해 조급함이 묻어나는 개인 투자자분들에게 무료종목리딩방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급등 시세 내줄 납북경협 수혜주를 찾아라!”

야손 전문가의 투자성향
첫째, 철저하게 바닥권에서 상승초읽기 전환하는 종목
둘째, 시장핫이슈 종목으로 매매(시장이 관심두지 않는 종목은 실적이 좋아도 상승하기 어려움)하되, 수급과 실적을 겸비한 안정적인 종목
셋째, 초대형주는 야손과는 맞지 않습니다. 탄력성이 좋은 우수한 중소형주로 선정합니다.
넷째, 재무가치, 실적, 펀드멘털은 기본이며, 수급 차트에 입각해서 종목을 선정합니다.
다섯째, 포트폴리오는 3~4종목이 넘지 않아야 합니다.
끝으로 버는 것 보다 잃지 않는 매매가 중요합니다. 백화점식 포트는 잃지 않는 매매를 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야손 전문가의 포트폴리오 구성
- 단기 스윙종목 (1~2주 선호) 2~3종목 구성 (월간 평균) ※ 매매기간은 유동적입니다.
- 개별주 장세에서는 개별주들의 단기 투자도 병행 (현시장에 대입해 본다면 대북주 1~2종목)
- 비중은 현금 20%, 종목 80%투입 (종목당 비중 20~40%) * 반드시 저점분할 매수 원칙

실시간 가치정보 무료서비스 「로얄스톡」
로얄스톡에서는 매일 장 시작 전부터 텔레그램 메신저를 통해 주식투자에 꼭 필요한 핵심 고급정보만 모아 속보 형태로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들이 투자전략을 세우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상한가 임박종목이 있다! 정보가 빨라야 잡는다! '로얄스톡' 텔레그램 신청!


[ 로얄서먼즈 HOT 종목 ]
JYP Ent., 화신테크, 동양철관, 대아티아이, 현대코퍼레이션, GS건설, 현대로템, 해덕파워웨이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