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주 계절이 시작됐지만 주가는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상승으로 피로가 쌓인 영향이라며 성장세가 뚜렷한 종목을 저가 매수할 기회로 삼을 만하다고 조언했다.

성장세 뚜렷한 패션주, 저가매수 기회 노려볼만
지난 11일 유가증권시장에서 휠라코리아는 3950원(9.99%) 오른 4만3500원에 마감했다. 이날 상승하긴 했지만 이달 들어 3.11% 하락했다. F&F(10월 이후 주가 증감률 -8.06%), 한섬(-7.48%) 등 대부분 패션주가 성수기에 약세를 보이고 있다.

패션 기업의 매출은 4계절 중 고가 의류가 가장 많이 팔리는 가을과 겨울에 큰폭으로 올라 주가도 비슷한 움직임을 보인다. 하지만 올해는 가을이 시작되면서 오히려 조정받고 있다. 지난해부터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른 탓이다.

실적 개선은 하반기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DB금융투자에 따르면 휠라코리아의 올 3분기 영업이익이 증권사 컨센서스(추정치 평균)를 웃돈 것으로 추정된다. 박현진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운동화에 쏠렸던 인기가 의류에까지 옮겨가면서 매출 성장세가 견조하다”고 설명했다.

F&F는 패딩 등을 주력으로 하는 디스커버리 브랜드의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주가 상승 기대가 커지고 있다. 김규리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연간 매출의 55%가 집중되는 4분기 매출이 지난해보다 10% 넘게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조정으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도 높아졌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F&F와 한섬, 휠라코리아의 올해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주가/주당순이익)은 10.30배, 10.58배, 15.73배로 글로벌 경쟁사 평균(20배)보다 낮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