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성공컨설팅 주식회사(대표 양용훈)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개념 온라인 HRD 플랫폼 '커넥트밸류(Connect Value)’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커넥트밸류는 기업교육의 실제 고객인 학습자의 의견을 제대로 반영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국내 최초 기업교육 플랫폼이다.

이 회사 양용훈 대표는 "300여명의 강사진과 100여명의 교육담당자와의 다각도 사전조사를 통해 커넥트밸류가 탄생했다"며 "향후에도 고객지향적으로 발전하는 에듀테크(Edu-tech)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커넥트밸류는 강사와 교육담당자가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만으로 학습하던 기존 교육방식을 넘어 학습자도 교육과정의 기획 단계부터 운영, 평가까지 전 분야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학습자의 자발적인 학습과 상호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뤄진다.

회사 관계자는 "커넥트밸류는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활용해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교육담당자에게 추천하고 강사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심도있게 분석한다"며 "강의 평가와 실시간 데이터 등으로 교육담당자와 학습자에게 필요한 교육을 선택할 수 있는 기술 기반으로 운영된다"고 설명했다.

강사 역시 자신의 커리어를 확보해 퍼스널 브랜드를 완성시킬 수 있다. 강사는 자신을 홍보하는 동시에 강의한 내용을 프로필에 바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개인홈페이지 형식의 본인만의 강사팬페이지 구축이 가능하고 즉시 검색엔진에 등록할 수 있다. 또한 강의페이지를 통해 교육담당자와 학습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에는 강사들 중심의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며, 연말에는 교육과정 운영을 쉽게 할 수 있는 교육담당자를 위한 스마트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양 대표는 "커넥트밸류의 ‘교육이 가치를 만나다’ 라는 슬로건처럼 강사, 교육담당자, 그리고 학습자의 숨겨진 가치와 교육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교육자문단을 구성해 기존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교육시스템과 인프라를 형성해 기업교육의 가치를 한단계 높이겠다"고 말했다.

양 대표는 자기계발서 부문 베스트셀러 ‘최고가 되고 싶은가 나를 크레이팅하라’의 저자로 교육, 컨설팅, 강의, 연수 등 다양한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며 서울시 고객만족위원회 자문위원, 공무원교육원 겸임교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행복한성공컨설팅 주식회사는 교육 컨설팅 전문 업체이면서 IT 플랫폼 에듀테크(Edu-tech)로 지식서비스분야 융복합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벤처기업으로 인정 받으며 온라인 HRD 플랫폼을 비즈니스 모델로 기반삼아 특허출원을 마쳤다. 이어 지난 2월에는 빅데이터 사무자동화형 스마트러닝 제공으로 특허를 출원하며 교육플랫폼으로서의 기술력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지난달에는 나이스(NICE)평가정보로부터 경영컨설팅 분야에 대한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을 획득했다.

정형석 한경닷컴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