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은 10일 세진중공업에 대해 현대중공업 그룹의 수주가 회복되면서 실적이 성장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5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최광식 연구원은 "현대중공업 그룹 맞은편에 입지한 넓은 땅을 바탕으로 우량 블럭 제작사로 성장했고, 매출의 90%+ α를 의존 중"이라며 "현대중공업 건조 증가는 동사 매출 증가와 함께 고정비 효과 등을 통한 더 큰 폭의 이익 개선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LPG 발주도 증가하면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그는 "현대중공업 그룹은 LPG 탱커 100%를 동사에게 맡기며, 과점적 하청사로서 LPG탱커 마진은 상대적으로 우수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현재 LNG 발주랠리가 강한데 LPG선 발주는 통상 LNG선의 6개월~1년에 후행하는 바 동사의 LPG 탱커 건조 증가와 이익률 개선이 기대된다"고 판단했다.

국제해사기구(IMO) 2020 환경 규제의 최대 수혜가 예상된다는 전망이다. 최 연구원은 "현대중공업 신조에서 스크러버(오염물질 저감장치) 장착 부분을 국내 상갑판(Upper Deck)에 추가해 작업 물량이 늘 가능성이 있다"며 "LNG-Fuel은 현대미포조선의 LEG 탱커 제작 이력을 바탕으로 LNG-Feul선 및 LNGBV 탱커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세진중공업은 현재 현대미포조선 맞은편 울산 부지를 포함해 22만평의 토지를 보유 중으로, 최근 현대중공업이 매각한 인근 부지가 평당 220만원~270만원에 팔렸다"며 "자산재평가를 가정해 주가순자산배수(PBR) 0.8배에서 목표주가를 6500원으로 제시한다"고 덧붙였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