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삼성SDI에 대해 중장기 투자매력이 높다고 31일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1만원이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삼성SDI의 2분기 실적에 대해 “시장 컨센서스 1294억원을 크게 상회한 152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며 “에너지저장장치(ESS)를 기반으로 중대형전지가 조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질적으로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세부적으로 김 연구원은 “ESS가 기대 이상의 모멘텀을 실현했고 소형전지에서는 폴리머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수요 약세 영향을 받았지만 원통형 전지가 전동공구용 고출력, 고부가 제품 판매를 늘려 수익성을 뒷받침했다”며 “전자재료 중 편광필름은 중국 대면적 LCD 시장 공략으로 수익성을 향상시켰고 반도체 소재는 고객사 신규 공장 가동 확대 수혜를 누렸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3분기 전망에 대해 “영업이익이 1905억원으로 개선될 전망”이라며 “소형전지가 호실적을 주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전기자전거, ESS, EV 등 논-IT용 수요 다변화로 원통형 전지는 공급부족 상태가 이어질 것이고 폴리머 역시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미국, 독일, 호주 등지에서 ESS 시장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하반기 헝가리 공장에서 3세대 자동차전지 공급이 본격화될 예정”이라며 “코발트, 리튬 등 천정부지로 치솟던 원재료 가격도 하락세로 반전해 원가 구조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