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18일 제노레이에 대해 메디컬과 덴탈부문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3만87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안주원 연구원은 "국내 유일하게 메디컬과 덴탈부문 사업을 동시에 영위하고 있어 사업부문간 시너지 창출을 이루고 있다"며 "메디컬은 국내 1위로 시장에서 지위가 확고하며 덴탈부문은 제품 성능이 좋은 신제품을 필두로 중국 시장에서 판매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8~2020년 연 평균 25% 매출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예상이다. 그는 "최근 메디컬 및 덴탈 제품 전반에 프리미엄화를 진행하고 있다"며 "지난해 하반기 C-Arm은 기존보다 얇고 고해상도를 제공하는 오스카(Oscar) 시리즈가 출시됐으며 선진국 중심의 하이엔드 시장을 타겟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안 연구원은 "덴탈 장비도 내부구조를 파악할 수 있는 영상을 모니터에 표시해주고 환자에게 피폭되는 X선 양이 적은 고사양 장비 PAPAYA 3D를 개발했다"며 "개발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직접 하면서 공정개선을 통한 수익성 향상을 지속, 2015년 8.2%였던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13.9%로 좋아졌다"고 판단했다.

올해 영업이익률은 16.4%로 전망했다. 그는 "올해 매출액 522억원, 영업이익 91억원으로 전망한다"며 "신제품 PAPAYA 3D 판매가 본격화하면서 중국에서만 50% 넘는 고성장이 예상되고, 메디컬 부문도 전년대비 약 12%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