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강화된 '키움증권 자산관리' 앱 출시
키움증권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앱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자산관리 앱은 누구나 쉽게 이용가능하다. 다양한 금융상품 컨텐츠를 제공하며 고객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키움증권은 자산관리 앱을 새롭게 개편해 모바일 금융상품 판매 및 자산관리 강화에 나선다.

키움증권 자산관리 앱은 UX/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누구나 직관적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앱을 이용한 매매 프로세스도 간소화 됐다.

펀드 매도 시점에 신규매수 혹은 추가매수 펀드를 설정할 수 있는 '매도 후 매수' 기능은 업계 최초로 구현된 새로운 기능이다. 키움증권에서 판매하는 모든 금융상품의 통합 플랫폼으로 역할하는 것은 물론 국내 최초로 해외채권까지 중개거래 할 수 있다.

금융상품 컨텐츠는 키움증권의 계좌나 아이디가 없어도 자산관리 앱 메인 화면을 통해 다양한 금융상품 및 재테크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투자자들과 의견을 나누며 금융상품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키움 콕! 클럽'도 신설됐다. '키움 콕! 클럽'은 소규모 온라인 모임으로 제공되는 정보들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할 수 있어 나만의 재테크 노트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고객들이 앱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에 제공하지 않았던 지문인증, 공인인증서 발급, 모바일 이용신청 등의 다양한 업무 기능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금융상품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앱에서 바로 카카오톡 상담이나 전문가 유선 상담으로 연결, 고객 투자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민석주 키움증권 금융상품팀장은 "젊은 고객층이 많은 키움증권 고객에 맞게 향후에는 모바일 중심의 투자정보 제공 및 자산관리로 한 발 더 앞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키움증권은 이와 함께 6월 새로 출시된 자산관리 앱 홍보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