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은 28일 신흥에스이씨가 전기차 시장의 가파른 성장과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개화의 수혜를 입을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원에서 4만5000원으로 올려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신흥에스이씨는 국내와 중국, 헝가리 공장 모두를 고객사인 삼성 SDI의 생산계획에 맞춰 증설 또는 신설하고 있다"며 "대규무 증설 진행으로 인해 오는 하반기부터 이익 증가가 커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진투자증권에 따르면 신흥이엔씨의 주력 제품인 배터리 폭발방지 모듈 캡어셈블리의 월 생산능력은 지난해 말 월 340만개에서 올해 말에는 740만개로 118% 증가할 전망이다. 원통형 배터리 폭발방지 부품인 전류차단장치(CID)의 생산능력도 올해 말 월 1억500만개로 지난해 말 월 6500만개 보다 62% 가량 증설될 것으로 보인다.

한 연구원은 "캡어셈블리 공장 중 헝가리 공장은 특히 폭스바겐, BMW 등 유럽 완성차업체들의 배터리 수요를 위해 지어진 곳으로, 올 하반기부터 본격 가동될 예정"이라며 "1, 2단계 증설로 확보하게 될 헝가리 공장의 풀 생산능력(캐파) 기준 매출액은 약 1000억원 수준일 것"이라고 추정했다.

그는 회사의 부품이 장착된 주력차종 폭스바겐 e-Golf가 지난해 말부터 2교대 근무로 생산을 확대했으며 또다른 주력차종 BMW i시리즈 역시 올 가을부터 일생산량을 130대에서 200대로 54% 올려잡을 계획인 점 등을 들어 회사의 전기차부품 공급이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도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 연구원은 "여기에 회사의 원통형 배터리용 CID가 신규 전기차업체들에게도 올 연말내지 내년 초부터 납품될 것"이라며 "ESS용 캡어셈블리와 CID의 판매도 급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 연구원은 여기에 더해 회사의 ESS 부문 역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회사의 1분기 ESS 매출비중은 중대형부문과 원통형 부문에서 각각 39%, 21%를 차지할 정도로 커졌다"며 "주력시장인 대한민국과 호주시장의 지원정책이 유지돼 2020년까지 회사의 ESS 부품 매출증가율은 전기차부문을 웃돌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최대 잠재시장인 미국도 규제당국인 연방에너지규제위원회(FERC)가 ESS 사업에 대해 과금을 허용함으로써 시장이 본격 열리게 됐다"며 "배터리가 모든 에너지원의 기본이 되는 시대가 열리고 있는 만큼 배터리 사업만 하는 신흥에스이씨의 성장이 돋보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