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은 28일 금호산업에 대해 지방선거 이후 도래할 신공항 발주 사이클의 최대 수혜주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1만4000원에서 1만8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세련 연구원은 "밸류에이션 디스카운트 요소였던 금호타이어 인수 가능성 및 아시아나항공 재무구조 악화에 따른 자금 출연 리스크 등이 해소됐다"며 "박삼구 회장의 우선매수권 포기와 더불어 상표권 계약 역시 마무리되면서 더 이상 금호타이어의 노이즈가 발생할 여지가 없는 상황이고, 자회사인 아시아나항공의 자금 조달도 사옥 매각 및 채권단의 MOU를 통한 여신 기한 연장 등으로 소강되어 가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보유 수주잔고는 4.5년치로 지난해 4분기부터 잔고의 매출화가 두드러지면서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다는 평가다. 그는 "올해 하반기부터는 성장 속도가 더욱 가파를 것으로 전망된다"며 "국내 공항공사 3위 업체로 필리핀 푸에르토 프린세사 공항 등 다수 공항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신공항 공사 발주의 신호탄인 흑산도 공항을 기 수주했으며 김해신공항, 제주신공항 및 지역 거점 군공항의 이전 등에 따른 활발한 공항 발주도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방선거 이후 도래할 신공항 발주 사이클의 최대 수혜주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