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네오룩스] 5% 이상 상승, 해소해야 할 부담요인은 여전한 상황

17일 오후 13시 35분 현재 덕산네오룩스는 전 거래일보다 5.3% 오른 15,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의 흐름을 살펴보면 15,100원으로 개장해서 장중에 밀리지 않고 계속 상승해서 15,900원(+5.3%)까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해소해야 할 부담요인은 여전한 상황
05월 09일 NH투자증권의 고정우 애널리스트는 덕산네오룩스에 대해 "동사의 주가 움직임과 밸류에이션은 당분간 ‘삼성디스플레이 OLED 사업 성과’와 ‘삼성디스플레이 차기 OLED 소재구조 공급 여부’와 밀접하게 연동될 전망. 삼성디스플레이 실적 관련한 일시적 부진은 결국 하반기 가동률 회복을 통해 해결될 이슈. 그러나 동사의 삼성디스플레이 차기 OLED 소재구조 공급에 대한 확신은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 이라고 분석했다.

◆ 거래원 동향
- 외국계 증권사 창구의 거래비중 17% 수준
거래원 동향은 메릴린치, CS증권, 삼성증권 등이 매수 상위 목록에 위치하고 있다. 한편, 매도 창구 상위에는 메릴린치가 눈에 띄고 있다.
지금까지 외국계(추정) 증권사 창구를 통한 거래 비중은 17% 수준이다. 그리고 이 시간 메릴린치가 매수창구상위에 올라있는 종목은 이 종목 이외에도 우수AMS, NH투자증권 등이 있다.

[표]덕산네오룩스 거래원 동향
[덕산네오룩스] 5% 이상 상승, 해소해야 할 부담요인은 여전한 상황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