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STEPS가 간편인증제도를 도입한다. (자료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STEPS가 간편인증제도를 도입한다. (자료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간편투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TEPS는 간편비밀번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STEPS는 차세대 인증 기술 중의 하나인 금융결제원의 인증 방식을 적용해 보안성은 유지한 채 편의성을 높였다.

새로 도입하는 간편비밀번호 서비스는 기존 공인인증서와 달리 주기적인 갱신이 필요 없다. 고객은 바이오인증(지문, 홍채)과 간편비밀번호인증(PIN) 중 자신이 원하는 인증 방식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로 STEPS를 이용 중인 고객은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또 연말정산 등 본인 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고객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김동욱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전략실장(상무)는 "STEPS는 다양한 신기술의 특장점을 플랫폼에 바로 반영해 고객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STEPS만의 차별적인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화투자증권은 29일까지 'STEPS 공인인증서 이별선언, 간편인증 이벤트'를 'STEPS' 페이스북에서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퀴즈 방식으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TEPS 홈페이지와 STEPS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