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추천 상품·서비스] 삼성증권, 베트남 우량주 선별 투자… 공격적 투자자에 딱!
삼성증권은 베트남 대표 주식에 장기투자하는 ‘삼성 베트남주식’ 펀드를 지난 9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베트남 증시 시가총액 상위 종목과 신규 기업공개(IPO) 종목 중 우량주식을 선별해 투자한다. 베트남 최대 액티브주식운용사인 드래건캐피털(Dragon Capital)이 위탁운용한다.

베트남 증시는 지난해 높은 투자 수익률을 낸 지역으로 주목받았다. 내수 소비가 늘고 우량 공기업의 민영화가 이뤄지고 있어 투자 기회가 풍부하다는 점이 투자 매력으로 꼽혔다. 베트남 정부는 은행 등 금융부실을 해소하고 외국인 투자 여건 개선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개혁 조치를 추진하고 있다.

베트남은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시장에서 최근 20년간 매년 5% 수준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베트남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한국의 1980년대 수준”이라며 “과거 한국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의 성장 과정과 비슷하게 경제가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베트남은 인구 9500만 명, 평균 연령 30세의 풍부한 노동력이 존재하는 시장으로 부동산 개발, 인프라 투자 등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초기 신흥국으로 진입하고 있는 베트남의 성장세를 기대하는 공격적인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덧붙였다.

펀드의 위탁운용을 맡은 드래건캐피털은 1994년 설립된 베트남 최대 종합자산운용 그룹이다. 베트남에서 최고 수준의 리서치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데다 풍부한 현지 운용 경험과 축적된 네트워크가 강점이라는 게 삼성증권의 설명이다.

‘삼성 베트남주식’ 펀드의 보수는 A클래스 선취판매수수료 1.0% 이내, 총보수 연 1.68%다. C클래스 총보수는 연 1.91%다. 온라인 전용 Ce클래스는 연 1.43%다. 환매수수료는 없고 삼성증권 지점과 온라인에서 가입할 수 있다.

나수지 기자 suj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