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이 복합문화공간 '갤러리 343'에서 4번째 전시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대신증권은 탈과 백자 등 전통문화를 소재로 동양적인 아름다움과 여백의 미를 현대화해 표현한 구본창 작가의 흑백 사진전을 7일부터 명동 대신파이낸스센터 6층 '갤러리 343'에서 전시한다.

'감춰진 얼굴' 사진전은 사진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구 작가의 대표적인 탈 연작 '가산오광대…#13', '강릉관노…#02' 등 총 21점을 전시한다. '탈' 시리즈는 전통문화이자 한국의 얼굴로 등장하는 전통 탈을 작품화해 평단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전시되는 구 작가의 주요 작품들은 탈과 의상의 현란한 색상에 가려진 본연의 이미지를 흑백으로 강조해 탈 자체에 생명력을 불어 넣었다는 평가다. 특히, 그의 작품은 세계적인 현대 사진 컬렉션으로 유명한 샌프란시스코 뮤지엄 오브 모던 아트, 독일 함부르크 예술공예 박물관 등에 소장돼 있다.

이번 전시회는 6월6일까지 열리며,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대신금융그룹 고객을 포함한 일반인 감상도 가능하다.

김봉찬 대신증권 브랜드전략실장은 "디자인경영의 일환으로 매년 다채로운 문화예술 전시와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당사가 고객들에게 보다 친숙하고 따뜻한 상생의 이미지로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