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전=파라다이스

[베스트 파트너 3인의 와우밴드 종목진단] 파라다이스, 중기 목표가 2만2000원 등
외국인 전용 카지노인 파라다이스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주요 원인은 중국인 관광객 감소다. 지난해 4분기에 영업적자를 낸 것도 이 때문이다. 지난달에도 중국인 입국자 수는 전년 동월 대비 46% 감소한 30만 명 정도였다. 올해 한·중 관계가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지만 중국인 입국자 감소세는 주가에 악재로 작용한다.

하지만 영업부진에 대한 부분은 이미 주가에 거의 반영됐다고 본다. 올해 150억~200억원 정도의 영업이익을 예상한다. 이제 와서 손절매를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보유 의견을 내면서 중기 목표주가는 2만2000원을 제시한다.

◆장태웅(판타스틱듀오)=카카오

[베스트 파트너 3인의 와우밴드 종목진단] 파라다이스, 중기 목표가 2만2000원 등
지난해 카카오는 인터넷뱅크 출범과 코스피 이전상장에 따른 수급요인 등으로 큰 폭의 상승을 보였지만 올해는 실적보다 고평가됐다는 분석이 제기되면서 고점 대비 20% 정도 하락했다.

하지만 지난달 27일에 큰 폭으로 반등했는데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업무용 택시 서비스 시작 소식이 매수세를 자극했다. 롯데백화점, 하나금융투자 등 400여 개 기업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키로 했다. 업무용 택시 서비스로 인해 수익성이 당장 개선되지는 않겠지만 카카오가 수익성에 보다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신호는 긍정적이다.

단기적으로는 14만원 선까지 반등이 가능하며 전 고점도 노릴 수 있다. 다만 직전 저점인 11만7000원 이하로 떨어지면 상당 기간 횡보하는 흐름을 보일 수 있다.

◆김남귀=덕산네오룩스

[베스트 파트너 3인의 와우밴드 종목진단] 파라다이스, 중기 목표가 2만2000원 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전문업체로 주요 고객사는 삼성디스플레이다. 최근 주가가 내림세를 보였는데 애플 아이폰X의 생산차질과 수요감소 우려가 반영된 결과다. 삼성디스플레이 A3라인 가동률 하락과 연간 실적추정치 하향조정도 주가 약세 요인이었다. 하지만 주가가 2만원 안팎까지 내린 것은 악재를 상당 부분 반영한 것으로 본다.

중장기 관점에서 퀀텀닷 OLED 투자검토는 주가 재평가(리레이팅)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본다. 목표주가는 2만5000원, 손절가는 1만7000원을 제시한다.


한국경제TV ‘와우밴드’ 앱을 설치하신 후 종목상담을 신청하시면, 와우넷 주간수익률 BEST 파트너가 자세한 종목 진단을 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