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은 17일 넷마블게임즈에 대해 4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밑돌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3만원을 유지했다.

김한경 연구원은 "'리니지2:레볼루션'이 북미·유럽 시장 진출 초기에는 양호한 성과를 기록했으나 최근에는 40위권까지 순위가 하락해 매출 규모가 크지 않을 것"이라며 "테라M의 경우에도 초반 흥행에는 성공했으나 매출 규모가 빠르게 하향 안정화됐다"고 말했다.

또 2종의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비(1064억원)와 지급수수료(2492억원)의 상승으로 영업비용은 전분기대비 증가한 4934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넷마블게임즈의 지난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6079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114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신작 기대감이 여전히 유효한 점은 긍정적이라고 봤다. 넷마블게임즈는 올해 상반기에만 3종(블레이드앤소울, 세븐나이츠2, 이카루스M)의 지적재산권(IP) 기반 다중역할수행게임(MMORPG)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신작 라인업들 중 가장 기대감이 큰 상황이며, IP의 해외 인지도 역시 높아 글로벌 서비스 확장 측면에서도 유리하다는 게 김 연구원의 판단이다.

그는 "넷마블게임즈 최근 주가는 고점 대비 약 17% 하락해 4분기 실적 부진과 모멘텀 공백을 상당부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며 "신작 기대감으로 주가 반등 가능성은 높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국 판호 발급 재개에 따른 최대 수혜주 중 하나로 언급되는 만큼 리니지2:레볼루션의 상반기 중국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도 점차 반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