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소재기업 잉크테크가 유상증자를 통한 자금조달로 재무건전성 확보에 나선다.

잉크테크는 170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준주가 대비 할인율은 25%, 최종 실권주는 이베스트투자증권과 한화투자증권이 전량 인수한다.

이번 유상증자는 2002년 코스닥시장 상장 후 처음 진행하는 것이다. 잉크테크는 올해 재무구조 개선과 수익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지난 7월 85억원 규모의 평택사업장 일부 부지를 매각했다. 8월에는 올 상반기 약 25억원 규모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FPCB사업을 철수했고, 이달에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및 자산재평가 차익을 통해 약 242억원의 자본 확충을 완료했다.

회사 관계자는 "내년에는 적자사업 정리를 통해 손익구조를 개선하고 과중한 금융부채를 완전히 해소시켜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새로운 사업의 원년으로 삼고자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마련하는 170억원 중 약 120억원은 단기차입금 상환에 사용하고, 나머지는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또 부동산 매각을 통해 조달된 자금과 제3자배정 유상증자 대금 상당부분을 이용해 연말까지 총 260억원의 차입금을 상환, 상반기 564%인 부채비율을 올 연말까지 100% 후반대로 대폭 개선할 계획이다.

잉크테크는 올해 재무구조 개선을 마무리 하고 칼라강판용 잉크젯 장비와 기타 반도체 차폐, 방열소재, 무선충전용 절연필름 등 첨단소재 분야에 사업을 집중해 내년 매출 증대와 수익성 개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15일 45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 투자자들도 구주주 청약에 참여할 예정으로 회사 측은 우호지분이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