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은 26일 원익홀딩스에 대해 "자회사의 주가 상승과 자체사업 호조를 주가가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현재 주가는 현저히 저평가된 상태"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9600원으로 제시됐다.

이 증권사 최관순 연구원은 "반도체 및 OLED 등 정보기술(IT) 부문의 호황이 지속되면서 자회사들의 전반적인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며 "올해 TGS 등 자체사업도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341억원으로 전년 대비 100%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자체사업의 경우 고객사 다변화와 IT 부문의 호황이 지속되면서 별도 기준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037억원과 34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최 연구원은 "우호적인 영업환경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원익머트리얼즈는 고객사들의 하반기 생산설비 증설 덕분에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고, 원익IPS의 경우 반도체 투자 확대에 따른 구조적인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테라세미콘은 OLED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열처리 장비 수주 등에 힘입어 지난 1분기에 '깜짝 실적'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사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