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KB 공모주 하이일드 랩’ 확대 출시
채권과 공모주 투자를 통한 수익 동시에 추구

KB증권(사장 윤경은, 전병조)은 23일 ‘KB 공모주 하이일드 랩’을 확대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넷마블게임즈를 시작으로 남동발전, 동서발전, 셀트리온헬스케어, 호텔롯데, 제일홀딩스 등 잇따른 우량 기업들의 IPO가 예정되면서 공모주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공모주 하이일드는 총자산의 60% 이상을 국내 채권에 투자하고, 그 중 45% 이상을 신용등급 BBB+이하 채권이나 코넥스시장에 상장한 주식에도 투자해 공모주 물량의 10%를 우선배정 받을 수 있다. 올해 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3년간 공모주 우선배정혜택이 주어진다.

‘KB 공모주 하이일드 랩’은 공모주 10% 우선배정으로 안정적인 공모주 수량 확보를 기대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중도환매가 가능하다. 또한 채권매매 차익의 비과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한편 ‘KB 공모주 하이일드 랩’은 5월 전산통합 후 처음으로 확대 출시하는 상품으로 이전에는 구 KB투자증권 창구에서만 가입 할 수 있었으나, 이번 확대 출시로 KB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완규 IPS본부장은 “‘KB 공모주 하이일드 랩’은 채권과 공모주를 통한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상품으로 공모주 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최저 1억원부터 투자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 1년에 수수료는 선취 1.0%, 후취 연 0.5%이다. 운용 결과에 따라 투자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상품 가입 및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