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2일 하반기 연구개발 일정을 감안한다면 한미약품을 다시 볼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5만원을 유지했다.

선민정 연구원은 "사노피의 1분기 실적발표 자료에 따르면 한미약품의 'LAPS-GLP1'인 에페글레나타이드가 올 4분기 임상3상을 시작할 것으로 표기돼 있다"며 "향후 지속형 인슐린과의 복합제 개발 등 가치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한미약품의 1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9% 감소한 2335억원, 영업이익은 39.0% 증가한 31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기술료 수익이 47.6%나 줄었지만, 개량신약의 호조로 영업이익이 개선됐다는 판단이다.

선 연구원은 "1분기와 같은 안정적인 실적이 뒷받침돼 준다면, 기술이전된 후보물질들의 임상 진행 현황에 따라 한미약품의 가치는 증가하게 돼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생산 문제로 지연된 얀센의 임상1상은 늦어도 올 하반기에는 다시 시작될 것으로 기대했다. 얀센의 임상 재개는 'LAPS' 생산 문제 해결이라는 의미가 반영돼 있어,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사노피 임상3상 진입 가능성을 제고할 것으로 봤다.

또 일리아릴리로 기술이전된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와 제넥텍으로 수출된 함암제의 성과 달성도 기대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한미약품, 다시 한번 볼 시점"-하나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