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3일(현지시간) 도드-프랭크법의 개정을 검토하고 금융균제 완화를 지시하는 2건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금융규제 완화책은 유동성 확대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한국 등 신흥국 증시에 긍정적인 요인이 될 전망이다.

김병연 NH투자증권 투자전략1팀장은 “도드-프랭크법의 완화, 특히 볼커롤 완화는 글로벌 금융자산 버블 가능성을 높일 것으로 보이며 이는 신흥국의 자본 유입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번주에는 금융 증권주의 잇따른 실적발표가 있다. 미래에셋대우 KTB투자증권 NH투자증권 키움증권 등이 4~6%대 강세를 기록하고 있다. SK증권이 최대주주인 SK그룹의 지분 10% 매각설로 8% 이상 급등하고 있는 것도 이날 증권주의 강세에 힘을 보태고 있다.

★바로가기

일반적으로 대출 상품들이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차등 적용하는 것과는 달리 CAP스탁론은 신용등급에 차등을 두지 않고 누구나 최고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CAP스탁론은 증권사와 타 금융기관 간 업무제휴를 맺고 증권회사 고객이 본인 명의 증권계좌 등을 담보로 은행 등에 대출받는 증권계좌 담보대출의 일종이다.

자기 자본 이상으로 자금을 마련하여 보다 높은 수익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나, 증권사 미수/신용을 이용하다가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들이 상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스탁론을 활용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모두 연 2.1%의 업계 최저금리로 최고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자기자본 포함 4배까지 매입자금으로 활용 가능한데, 가치주의 경우 한종목 100% 집중투자도 가능하여 레버리지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한편 증권사 신용거래에서는 매수 불가 종목이 많아 종목 선정 제약에 불편했던 점에 반해 CAP스탁론에서는 19개 메이저 증권사와 제휴하여 ETF를 포함한 1500여개 종목이 거래가 가능하여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다.

CAP스탁론에 따르면 “가격메리트가 커진 주식을 저가매수하려는 투자자들이 스탁론에 유독 관심이 높은 이유는 저금리로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주식투자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사용하여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CAP스탁론 전문상담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 CAP스탁론 전문상담센터 (☎1644-1896)

▷ 21개 메이저 증권사 제휴
▷ 연 2.1% 업계 최저금리
▷ 자기자본 최대 3배, 최고 3억원까지 대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자절감’ 효과
▷ 연장수수료 無 (대출 연장 최장5년까지)
▷ 중도상환 수수료 無
▷ 증권사 미수/신용 매도 없이 ‘쓰던 계좌 그대로’ 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홈페이지


[ 주식매입자금대출 인기종목 ]

하나금융지주, 제이준, 에이엔피, BNK금융지주, 엔케이, 마니커, 아시아나항공, 필룩스, 키위미디어그룹, 금호타이어, 바른손, 바른전자, 파루, 대성창투, 비츠로시스, SCI평가정보, 제이콘텐트리, 광진실업, 아이오케이, 지엘팜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