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8일 통합 KB증권 출범 기념 ‘협업 WM기획상품’ 4종을 내년 1월2일부터 은행과 증권을 통해 동시판매 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시판매 상품은 은행-증권 협업을 통해 개발된 상품으로써 고객수익률 제고를 위해 미국 대선 이후 금융시장 변화 등을 기회로 활용하는 운용전략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상품의 구조에서도 기존 상품과는 다르게 차별화된 변화를 시도했다.‘목표전환형 + 단위공모형’이 그것인데‘목표전환형’이란 펀드의 목표수익률을 정하고 해당 목표가 달성되는 경우 채권형펀드로 전환해 수익을 확보하는 구조다. 환매 타이밍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목표수익률은 투자기간이 경과할수록 단계적으로 상향되는 스텝업 방식이다.‘단위공모형’이란 특정기간 동안 모집판매 후 운용역량을 집중해 조기목표달성을 목표로 운용하는 방식이다.

모집기간은 1차 1월2일부터 10일까지, 2차 1월11일부터 20일까지다. 1차 모집상품은 'KB든든한 중국본토 가치주 주식펀드'와 '한국투자 든든한 달러표시 채권펀드', 2차 모집상품은 'KB든든한 한국 가치주 주식펀드'와 'KB든든한 G2 주식펀드'.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고, KB국민은행과 KB증권 창구에서 가입할 수 있다. KB금융그룹은 펀드에 가입한 고객에게 해피머니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함께 2종 이상의 상품에 포트폴리오로 가입하는 고객께는 골드바/실버바 등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합해서 든든한 펀드가입 이벤트'도 실시한다.

KB금융 WM그룹 관계자는“이번에 새롭게 기획된 펀드는 KB국민은행과 KB증권이 함께 외부 전문가들과 세미나를 진행하고 약 20여개 국내외 대표운용회사를 직접 방문해 시장 변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교환을 통해 개발한 전략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B금융은 안정적으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신용연계 파생결합증권 특판 WM상품도 1월 초 은행 PB센터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