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에서 좋아하는 음악 공유 가능
뮤직플랫폼 멜론(www.melon.com)을 카카오톡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된다.

멜론은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기능에 멜론의 음원DB를 제공,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20일 내놨다.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은 이용자가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친구에게 들려주고 싶은 음악, 오늘의 기분을 표현하는 음악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가 프로필관리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 프로필뮤직으로 설정하면, 프로필 상단의 상태메시지에 음악 제목이 표시된다.

프로필뮤직으로 설정한 음악 제목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내에서 음악을 바로 들을 수도 있고, 마음에 드는 프로필뮤직은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1분 미리듣기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멜론 버튼을 누르면 멜론 앱으로 연동돼 음원 전체를 감상(멜론 유료회원에 한함), 음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멜론과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의 접목은 기존 멜론 회원에게 향상된 편의성, 접근성, 효용성을 선사하고, 카카오톡 이용자에게는 일상과 음악을 밀접하게 연결, 음악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멜론은 올 들어서 카카오와 협업을 통해 로그인 시 카카오계정 연결, 이모티콘 프로모션 등 음악의 가치와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여 왔다. 최근에는 카카오의 검색 서비스와 연동해 멜론의 다양한 음원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제욱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장은 “이번 카카오톡과 협업을 통해 음악을 감상,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멜론은 카카오와 협력을 통해 멜론 회원에게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