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수출국기구(OPEC)가 8년 만에 원유 감산에 전격 합의함에 따라 관련주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국제유가가 급등하며 정유, 화학, 건설, 조선주는 오름세인 반면 항공, 전략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감산 합의에도 불구하고 국제유가가 60달러선을 넘지는 않을 전망이다. 셰일오일 등장으로 OPEC의 영향력이 예전만 못한 데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가 자국내 원유 생산 증가를 지지하고 있다는 점 때문이다.

따라서 유가 상승 수혜주에 대해서는 단기대응 후 빠른 차익실현에 나서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석유감산 합의에 엇갈린 ‘희비’…스탁론으로 담을만한 종목은?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수익도 높이고 보너스로 ‘황금 사은품’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2.4% 최저금리에 이용 가능한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며,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하이스탁론은 13년 연속 점유율 1위를 기념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1월 14일부터 12월 29일까지 하이스탁론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은 ‘황금 증정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고객은 하이스탁론에서 준비한 ‘황금 사은품’의 주인이 될 수 있으며 추가로 200명의 고객에게도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 현 시각 관심종목 Top 10 : 티플렉스, 청호컴넷, , , , , , 성지건설, ,

· 연 2.4%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