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28일 S&T모티브에 대해 실적 저점을 확인했으므로 주가 회복 가능성을 감안해 저점 매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5000원을 유지했다.

조수홍 연구원은 "S&T모티브는 3분기 실적을 저점으로 판단한다"며 "핵심사업군의 외형성장에 따른 내년 실적·주가 회복성을 감안해 저점 매수로 투자 관점을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 연구원은 "방산부문 불확실성, 비핵심 자동차 사업부 외형 감소, 현대차그룹 전기차(EV) 판매 부진 등 대부분 악재는 주가에 반영된 상황"이라며 "자동차 부품사업에서 핵심사업(모터, 파워트레인부품)의 성장세가 유효하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방산부문은 K2C1 소총의 공급이연 가능성까지 감안할 때, 내년 1000억원 이상의 외형규모 유지가 가능할 것이란 분석이다.

조 연구원은 내년 영업이익이 증가세로 전환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핵심 자동차 사업부문 성장세가 지속되는 점이 긍정적이기 때문이다.

그는 "GM글로벌향 파워트레인부품(오일펌프) 사업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모터사업의 경우 일반·편의성 모터에서 파워트레인·친환경 모터로 고부가가치화가 진행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차량용 계기판 신규공급(현대차 벨로스터 및 소형 SUV)도 예정된 점도 눈에 띈다"며 "방산부문은 K2C1소총 공급재개 가능성 등으로 우려대비 양호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