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는 24일 세진중공업에 대해 액화석유가스(LPG) 탱크(Tank) 관련 수요가 기대된다며 업황 개선시 큰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전망했다. 별도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세진중공업은 지난 3분기 누적 매출이 전년보다 1.1% 증가한 3352억원, 영업이익은 24% 감소한 202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25% 증가한 159억원으로 집계됐다.

김창희 연구원은 "매출성장에도 불구하고 부실채권 상각 등 1회성 비용과 원가율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역성장 했다"며 "다만 순이익은 종속기업이었던 디엠씨 지분매각에 따른 차익(70억원)으로 개선됐다"고 말했다.

주요 분야인 LPG Tank의 성장성을 감안하면 업황 개선시 타 업체 대비 큰 성장을 보일 것이란 판단이다.

김 연구원은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당선 됨에 따라 미국 내에서 셰일오일 등 화석연료 개발에 탄력이 붙을 것"이라며 "이에 따라 LPG의 생산량와 물동량도 동반 증가해 LPG Tank 수요를 견인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선박에 대한 환경규제로 해운업계가 중장기적인 대응방안으로 LPG 추진선 도입을 시도할 것이란 점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LPG Tank의 역할이 연료탱크까지 확장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그는 "업계 최고의 생산기지를 바탕으로 데크 하우스(Deck House)와 LPG Tank 등 주요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LPG Tank의 다양한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