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2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7.4% 감소했다고 2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8.8% 줄어든 1조4천673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2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주요 거래처인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 단종 사태 등으로 실적이 일부 악화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기는 수율(불량 없는 양산 비율) 개선, 비용 감축 등 내부 효율 개선 노력을 기울였지만 주요 거래선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용 부품 수요 감소와 환율 인하 등의 영향으로 경영 지표들이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보면 디지털 모듈은 주요 거래선의 플래그십 모델 수요 감소의 영향으로 전 분기보다 10% 감소한 6천585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칩 부품에서는 중화 거래선의 소형·고용량 MLCC(적층 세라믹 캐패시터) 매출이 증가했지만 역시 주요 거래선의 플래그십 모델 수요 감소 탓에 전 분기보다 11% 줄어든 4천50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기판 부문에서도 주요 거래선의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용 패키지 기판 판매 감소로 매출이 전 분기보다 5% 감소(3천278억원)했다.

삼성전기는 4분기에는 차별화된 성능의 듀얼 카메라 모듈을 개발해 공급 거래선을 다양화하고, MLCC의 경우 필리핀 신공장의 고효율 혁신라인을 가동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정성호 기자 sj9974@yna.co.kr, sisyph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