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주식매입자금대출(스탁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최저 연 2.5%의 금리로 본인 자산의 최대 300%, 최고 3억원까지 자금을 활용하여 투자운용 방법에 따라 적재적소에 맞게 종목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 증권사 신용/담보대출 금리보다 저렴?

주식매입자금대출(스탁론)은 증권사와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 캐피탈, 보험사 등에서 협약하여 대출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주식매입자금대출의 평균 금리는 2% 중후반대로 형성하고 있으며, 현재 금리가 제일 낮은 상품은 연 2.5%의 금리 상품이다. 이는 업계 최저 금리로 현재 증권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신용/담보대출 보다 훨씬 낮은 금리이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까지 가능?

확실하고 확신 있는 종목에 100% 집중 하고 싶다면 주식매입자금대출(스탁론) 상품을 이용하여 좀더 공격적인 포트폴리오를 세울 수가 있게 되었다. 본인자산과 대출금의 모두를 한종목에 100% 집중 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대출 가능한 종목이 따로 있다?

증권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신용/담보대출은 제한된 가능 종목 한해 대출이 가능하다. 하지만 주식매입자금대출(스탁론)은 중소종목으로도 대출 및 매수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현재 주식매입자금대출(스탁론)에서 대출가능 종목은 대략 1300~1500여 종목으로 중소종목으로 투자기회를 엿보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경스탁론★ 주식담보대출 시장에서의 투자 활용으로 재평가! 연 2.5%의 놀라운 금리!
◈ 보유종목 매도없이도 대환대출 가능?

금리가 높은 증권사 미수/신용 이용하는 투자자, 반대매매 임박한 투자자들도 주식매입자금대출(스탁론)을 보유종목 매도 없이 대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문의가 있다고 한다.

◈ 주식담보대출 시장의 새로운 투자 활용으로 재평가

올해들어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높아지고 저금리 기조의 장기화로 주식시장을 찾는 투자자들이 시장에 계속 유입되고 있다. 주식매입자금대출(스탁론) 상품은 투자자의 수요에 맞춰 저금리, 다양한 상품성 확보를 통해 시장에서의 투자 활용상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 주식매입자금대출(스탁론)의 선두주자 한경스탁론

수년간 쌓아 온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춘 한경스탁론은 투자자들의 투자성향, 종목, 자금활용 방법을 고민하여 적합한 상품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대출의 신속성을 위해 쉽고 간편하게 인터넷 온라인 접속 한번으로 대출이 가능하다.

★ 상담인기 종목

서울제약, 내츄럴엔도텍, 아진산업, 테스, 에스에프에이, 유진기업, 서울전자통신, 세아베스틸, 모다정보통신, 루미마이크로

★ 한경스탁 상담센터 : 1661-9644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